July 12, 2020

by thegmpc


[오늘이 중요합니다]

말씀(VERSE): 마가 14:12-20


이런 말이 있습니다. ‘어제는 이미 지나갔으며 내일은 아직 오지 않았고, 우리에겐 오늘만 있을 뿐이다.’ 그러니 지금, 오늘이 중요합니다. 지금은 준비할 때이며, 지금이 기뻐할 시간입니다. 지금이 사랑할 시간이며, 지금이 감사할 시간입니다. 지금이…

예수님은 필요한 양식을 위해 기도할 것을 가르쳐 주셨는데 오랜 세월 먹고 마실 것을 구하라 하지 않고 일용할 양식을 구하라고 하셨습니다. 또 근심이나 염려도 하루의 근심이면 족하다 하셨고, 천년과 같이 긴 세월도 하루와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일년도, 십년도, 그리고 우리의 평생의 삶도, 하루하루가 모아져서 되어 진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은 오늘. 아니, 지금을 너무 소홀히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지금, 오늘은 대충하고 내일부터, 아니 다음 주부터 잘 하지, 라고 말하기도 하고 이웃이나 친구 가족과의 관계도 다음에 잘하지 하며 지나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하루를 잘 시작하고 잘 마무리하는 것이 바른 삶이며 동시에 풍성한 삶을 사는 방법입니다.

인생이라는 삶을 등에 지고 살아갈 때 어떻게 살아야 잘 살았다고 할 수 있고 풍성한 삶을 살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앞 뒤 가리지 않고 앞만 보고 가는 것일까요?

옆에 무엇이, 누가 있는지 돌아 볼 틈도 없이 바쁘게 지내는 것일까요? 분명한 것은 매일의 삶 속에 시작과 끝이 분명하고 그 과정 속에 성실함이 있고, 기쁨과 사랑이 있을 때 진정 풍성 한 삶이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 오늘이라는 시간속을 걸어갈 때 풍성함과 넉넉한 여유가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서 하루 하루가 모여 일년이 되고 평생이 되어지는 놀랍고 복된 인생이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