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y 26, 2020

by thegmpc


[더 많이 웃어 봅시다]

말씀(VERSE): 마가 14:43-52


어린아이는 하루에 500번 이상 웃지만, 어른이 되면 하루에 15회 정도밖에 웃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민족에 따라 웃는 것이 많이 달라 지는데, 한국인 들은 더더욱 웃지 않는다고 합니다. 외국인들에게 비쳐진 한국인은 잘 웃지 않 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웃지 않았으면‘웃으면 복이 와요’TV 프로 그램이 있었을까요?

요즈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은 시기입니다. 우리들의 바램과는 달리 코로나19가 쉽게 사라지지 않고 있어서 직업이나 일용할 양식, 건강에 대한 염려, 더군 다나 앞일에 대한 불안감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얼굴에서 웃음이 사라졌 습니다.

그럴지라도 웃는 일은 더욱 힘써야 합니다. 성경 잠언 15:13절에 보면 ”마음 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하느니라” 말씀했는데요 근심은 그 사람을 병들게 하지만 웃음은 삶을 풍성하게 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게 한다고 했습니다.

‘웃음보다 더 좋은 보약은 없다’는 말처럼 웃으며 사는 사람은 건강을 보장 받은 사람입니다.

[미국 메릴랜드 대학의 예방 심장학 센터는 환자 300명을 연구한 결과 많이 웃는 사람들이 심장병 발병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전에 병원안에서 오가는 이들의 얼굴을 보며 이런 생각을 하였습니다. 얼마나 힘들면 웃음이 사라지고 어두운 그림자가 저렇게 짖게 드리워졌을까?

고통과 죽음의 두려움 그리고 염려… 그런데 그 많은 얼굴들 중에 웃음을 잃지 않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 분들을 보면서 저분들의 웃음과 평안, 그리고 행복은 어디서 오는 걸까?

새롭게 생각해 보았습니다. 어두운 얼굴들 중에 웃음을 보 여주는 이들은 사랑이란 마음을 갖고 자신도 힘들지만, 더 힘들고 어려운 이들을 섬기는 사람이었습니다.

기쁨이나 행복, 그것은 멀리 있는 것도 주변 환경의 영향에서 오는 것도 아닙 니다. 기쁨과 행복을 잃지 않는 이들을 보면 기쁨이나 행복은 그들 자신의 마음 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속에 사랑과 섬김으로 가득 채울 때 얼굴에는 웃음이 나타나고 마음에는 행복이 자리를 잡을 것입니다. 생활속에서 많이 많 이 웃으므로 행복한 생활이 되시길 소망합니다.